(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구글 에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방법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에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방법은?

금융정보

by $#12@#6 2023. 3. 24. 13:19

본문

구글 에드센스를 활용해서 수익을 얻으려는 게 수익형 블로그 운영 목적입니다. 수익을 내려면 두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내 글을 해당 포털이 좋아해야 하고, 내 글을 읽으면서 독자가 광고 클릭을 많이 해야합니다.

해당 포털에서 내 블로그를 좋아하면 노출이 잘됩니다. 예를들어 구글이 좋아해야 구글에서 검색을 했을 때 내 글을 맨 먼저 보여주는 거죠. 뒤집어 말하면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써야한다는 말인데, 우리는 그것을 구글 SEO라고 합니다.

우리가 어떤 정보를 찾을 때를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를테면 손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는 방법! 정부 보조금 신청 방법!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등으로 검색을 하여 원하는 정보를 찾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한 결과 내 글이 노출만 된다면, 독자들은 검색하게 된 궁금증을 풀어주는 방법이 있는 글을 클릭하게 됩니다.

너무 당연한 말을 뭔가 있어 보이는 것처럼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동안 여러분이 검색했던 결과를 돌아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나름 인기있고 오래가는 블로그를 훓어 보면 그 글에는 어떤 방법을 소개하는 글들이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비슷한 대상을 비교하는 글도 애드센스 CTR이 높은 편입니다.

이제 막 가정을 이루거나 이루려는 신혼부부들은 내 집 마련을 위해 많은 정보를 찾아봅니다. 저 역시 그랬지만, 주택 분양시장에서 사용되는 단어들은 생소하고 어려운 단어들이 많아서 그게 그건것 같은 게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예를들어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신혼희망타운의 차이점과 같은 것들입니다. 20대 또는 30대 초반의 신혼부부들은 그동안 부모님과 같이 살면서 주택 분양에 대한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두 단어의 차이가 어떤 차이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애드센스 CTR을 높이기 위해서는 독자가 노출된 나의 글을 클릭해서 글을 읽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제목에 어떤 독자를 유혹해야 하는지 타켓팅을 잘해야 합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신혼 희망타운’이라는 제목 보다는 둘의 차이가 뭔지 유혹하는 제목을 클릭할 확률이 높았습니다. 최근에 실비보험료가 대폭 인상되면서 기존의 실비보험을 유지해야하나 새로 갈아 타야하는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 선택을 하려면 두가지의 차이점을 알아야 하는데 이게 바로 독자가 궁금해하는 제목입니다. 공짜라면 양잿물이라도 마신다는 말이 있듯이 사람들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공짜로 이용하는 것들을 꽤나 찾아다닙니다.

그 금액이 몇 만원이 아닌 몇 십원 밖에 되지 않아도 무료 이용 방법을 찾아보는 독자는 정말 많죠. 몇 만원 줄이려고 피나는 노력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손에 쥐었는데, 사악한 공항 주차 요금을 제대로 지불하기에는 자존심이 용납하지 않습니다.

검색 결과 공항 주차장 무료 이용 방법이 나오면 클릭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해당 글에 관련 광고가 뜨기라도 한다면 애드센스 클릭률 100% 입니다.

정보를 찾아 들어오는 독자들은 검색된 글의 제목에서 뭔가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것들에 관심을 두게 됩니다. 두루뭉실하고 명확하지 않은 제목은 기피하게 됩니다.

이것은 구글 SEO와도 관련이 있는 방법이므로 아주 중요한 팁입니다.

독자들이 포털에서 검색을 하는 이유는 정확한 정보를 얻거나 남들이 경험 했던 것들을 참고하기 위함입니다. 게 중에는 몇 가지 요소로 답이 될 수 없는 것들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심플하거나 미니멀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글들은 정답은 없지만 그런 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한 요소들은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 요소들이 TIP 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키워드의 중요성을 잘 압니다. 특히 키워드가 반복되어야 노출이 잘 된다는 사실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한가지를 모르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바로 부자연스러운 키워드 반복입니다. 초보일수록 제목을 짓는 시간이 길고, 키워드를 조합하여 만드는 시간이 깁니다.

그리고 키워드가 결정되면 억지로 반복하기 위해서 부자연 스러운 문장으로 작성하게 됩니다. 구글이 가장 싫어하는 게 바로 부자연스러운 키워드 반복입니다.

구글은 자연스러운 문장에서 해당 키워드를 조합해 노출시켜 줍니다. 다시말해서 억지스러운 키워드 반복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문맥이 부자연스러우면 독자도 글을 읽는데 불편하고 특정 단어가 불필요하게 반복되는 글도 싫어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는 제목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