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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Search Advisor)’는 ‘Search’와 ‘Advisor’를 합한 이름으로, ‘Advisor’ 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 네이버 검색에 대해 올바른 가이드를 전달하는 조력자이자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서치어드바이저를 크게 구성하는 두 축, ‘웹마스터 가이드’와 ‘웹마스터 도구’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란, 말 그대로 검색엔진이 사용자의 사이트 내 콘텐츠 정보를 잘 이해하고, 잘 보여줄 수 있도록 정보를 최적화해 정리하는 작업을 말한다.
이 작 업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의 내용을 네이버의 검색엔진에 명확하게 알려 줌으로써, 사이트 내 콘텐츠가 네이버의 검색 결과에 누락되거나 잘못 반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동네 국밥집이 가게 이전을 할 때, 명확한 위치와 경로를 잘 써 붙여 두느냐 아니냐에 따라 단골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질지, 끊길지가 결정되는 것과 같은 이치라 생각하면 쉽다.
그렇다면 ‘네이버에서 SEO를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평소 네이버 에서의 SEO가 궁금했던 분들이라면, 오늘의 이야기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수집, 색인, 오류 현황들을 점검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서치어드바이저의 웹마 스터 도구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웹마스터 도구가 제공하는 사이트 관리 및 진단 기능을 활 용하면, 네이버가 실제로 검색 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정보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내 웹 사이트를 네이버 검색 결과에 잘 보여주려면 무엇을 개선해야 할지 모니터링하여 최적화하는 것이 가 능합니다.
웹마스터 도구의 ‘사이트 간단 체크’는,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기 전에 해당 사이트의 검색 최적화(SEO) 여부를 미리 체크할 수 있는 진단 도구인데요.
별도의 소유 확인 절차 없이도 실시간 HTML 분석 결과 리포트를 제공해, 사이트가 검색 최적화 기준을 잘 준수하고 있는지를 간단하게 점 검해 볼 수 있어요.
사이트의 소유 확인 절차를 진행한 후에는 사이트의 콘텐츠 노출/클릭, 진단, 수집 및 제휴 API 현황2 등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항목별로 제공하는 상세 리포트를 통해 내 사이트를 보다 검색 친화적인 사이트로 만들어 보세요.
네이버 검색에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방문해 본 적이 없으시다면, 지금 바 로 방문해서 진단 리포트를 한번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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