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상승, 시세 전망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상승, 시세 전망

금융정보

by $#12@#6 2021. 6. 9. 15:40

본문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상승,  시세 전망

비트코인-다이아몬드

 

비트코인 다이아몬드(Bitcoin Diamond, 比特币钻石)는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 방식으로 생성된 암호화폐이다.

 

간략히 비다라고도 부른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의 화폐 단위는 BCD이다.

 

 2017년 11월 24일 기존 비트코인의 제 495,866번째 블록에서 분기되었다.

 

이때 비트코인 소유자에게 1BTC당 10BCD를 제공하였다.

 

창시자는 총 3명으로서, 'EVEY', '007', '?'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익명의 개발자들이다.

 

 

여기서 물음표(?)는 "모르겠다"는 뜻이 아니라, 물음표(?)를 아이디로 사용하는 익명의 개발자이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기존에 1MB에 불과했던 비트코인 블록의 용량 크기를 8MB로 크게 증가시켰다.

 

이에 따라 트랜잭션 처리 속도가 5배 정도 더 빨라졌다.

 

또한 비트코인 채굴이 소수의 대형 채굴업체들에게 집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 에이식(ASIC) 채굴기 사용을 방지하고 GPU 방식의 채굴만 가능하도록 채굴 알고리즘을 OPTIMIZED X13으로 교체하였다.

 

또한 채굴 난이도 조정을 12시간마다 이루어지도록 하여, 과도한 채굴 시도에 대해 좀 더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했다.

 

2018년 1월 13일 홍콩의 쿠코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다이아몬드에 세력이 개입하여 펌핑을 시도했다.

 

그에 따라 불과 하루 사이에 비트코인 다이아몬드의 가격이 0.0061 BTC에서 0.0665 BTC로 무려 10배나 폭등하였다.

 

2018년 10월 비트코인 다이아몬드가 빗썸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018년 11월 21일 기준 비트코인 다이아몬드의 시가총액은 약 1억 3천만 달러로 36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유통되는 양은 약 1억 5천 개이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기존 비트코인에서 1MB였던 블록사이즈를 8MB로 늘렸다.

 

이로 인해 블록체인 전체의 거래 속도가 많이 증가하였다. 블록사이즈 증가에 따라 우려되는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를 도입하였다.

 

온체인 스케일링(On-chain Scaling)인 블록사이즈 증가와 달리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오프체인 스케일링(Off-chain Scaling) 기술로 블록체인 밖에 결제 채널을 따로 만들어 스마트 계약을 통해 낮은 수수료로 다량의 소액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블록사이즈를 늘려 미래의 블록체인 총 용량이 급격하게 증가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샤딩 같은 추가적인 매커니즘을 도입하여 블록체인 총 사이즈를 줄여나갈 예정이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기존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하여 나온 블록체인으로, 비트코인에서 대두되는 문제점을 보완하도록 개발되었다.

 

먼저 블록사이즈를 늘리고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해 거래 속도를 향상했으며, 해시 알고리즘을 비트코인과 다르게 하여 ASIC의 영향력을 낮췄다.

 

공급량 또한 비트코인의 10배로 소수의 자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이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장벽을 낮췄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이런 장점과 함께 비트코인의 후광효과로 많은 대중에게 알려질 수 있는 요소를 갖추고 있다.

 

예로 다른 알트코인들이 거래소에 상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만 1년 전에 나온 BCD는 벌써 40개 이상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이와 반대로 부정적인 평가도 존재한다.

 

2018년 10월 온체인FX가 가장 큰 투자 손실을 낸 암호화폐를 공개했는데 비트코인 다이아몬드가 3위를 차지했다.

 

그 이유로 하드포크가 실패로 돌아가면서, 59달러였던 코인 가치가 2달러 아래로 떨어진 것과 개발팀의 저조한 활동, 세력들의 가격 조작 문제, 커뮤니티 비활성화 등이 보고되었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경제적 지위, 국적, 능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디지털 화폐에 접속하거나 이용하도록 하는 미션을 갖고 있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파운데이션은 향후 출현하는 시장에 BCD이 제대로 적용되도록 여러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BCD 페이 이니셔티브를 통해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은행시스템을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디지털 화폐를 이용하도록 하며, 특히 다른 암호화폐나 금융 기관이 실패했던 곳에 진출하여 그들을 도울 예정이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모든 사람이 암호화폐를 평등하게 사용하는 그들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수수료를 낮추고 코인 공급을 늘리는 등 여러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