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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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12@#6 2021. 1. 9.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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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온라인 스토어

나이키  신발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나이키 덩쿠 로우의 3가지 색상이 이날 출시 됐기 때문이다.됬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구매, 오픈과 동시에 빠른 품절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1964년 미국에서 설립된 나이키는 사업을 확장하면서 생산시설을 인건비가 저렴한 중남미와 아시아권으로 옮겼다. 이런 공장들에서 나이키는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했다. OEM이란 생산을 위탁받은 공장에서 주문자의 상표를 붙인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한다. 나이키는 현재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41개국에 총 523개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고, 이 중 약 120곳이 신발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980~1990년대 ‘나이키 운동화’는 청소년들에게 선망의 상품 중 하나였다. 당시만 해도 다른 국산 브랜드 운동화에 비해 값도 비싸 부모님을 조르고 졸라야 겨우 신을 수 있던 신발이었다.
   
 하지만 이제 나이키 운동화의 위상은 그 시절과는 다르다. 백화점과 인터넷 쇼핑몰부터 ABC마트, 레스모아 같은 멀티스토어에서도 쉽게 살 수 있고, 길거리에선 청소년뿐만 아니라 중년부터 70~80대 노인들까지 나이키 운동화를 신은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무엇보다 나이키 운동화는 가격 면에서 장점을 가졌다는 평가가 많다. ‘조던 시리즈’나 축구화 같은 일부 프리미엄 상품을 제외하면, 시중의 매장에서 구할 수 있는 대부분의 운동화는 10만 원 안팎의 가격이다.
   

특히 나이키 운동화는 다른 재화에 비해 가격이 크게 오르지 않는다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예컨대 ‘스테디셀러’라고 평가받는 나이키 ‘에어포스원 로우’의 경우 2006년 10만9000원에 판매됐는데, 2020년 현재 12만 9000원(나이키 공식 온라인 스토어 기준)으로 약 18%가 올랐다. 식료품과 같은 선상에 두고 비교할 수는 없겠지만, 흔히 생활물가의 대표 항목으로 꼽히는 자장면이 같은 기간 약 43% 오른 것에 비하면 완만한 상승률이다. 그럼에도 나이키의 매출액은 2006년 149억 5500만 달러(17조 7515억 8500만 원)에서 2020년 374억 300만 달러(44조 3973억 6100만 원)로 상승했다. 나이키 운동화는 오히려 중고시장에서 더 높은 가격에 판매되는 경우가 많다. 농구화 에어조던 시리즈 등은 온라인 중고시장에서 부르는 게 값일 정도로 ‘희귀 템’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언택트’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나이키 온라인 쇼핑 이용 비중은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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