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황태껍질부각과 콜라겐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황태껍질부각과 콜라겐

건강정보

by $#12@#6 2021. 1. 10. 17:50

본문

황태 껍질 부각과 콜라겐

황태껍질부각

 배우 이시영 스케줄 장소로 이동하는 차 안에서 매니저와 간식을 나눠 먹으며   등장한  황태 껍질 부각,, 이시영은 매니저에게 황태 껍질 부각을 건네며 "이거 콜라겐이다. 너무 맛있더라. 황태 껍질은 왜 이렇게 맛있을까. 지금 세상에서 제일 맛있다"라고고 한 , 콜라겐  좀  알아보자.

콜라겐은 우리 몸에서 뼈, 연골, 기저막 등을 구성한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콜라겐 섬유로 중합되는 섬유형 콜라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콜라겐은 29가지 종류가 확인되었으나, 크게 I형부터 VIII형까지 존재하며, 그중에서 IV형, VI형, VII형, VIII형이 비섬유성 콜라겐이다.

 

콜라겐은 동물의 뼈와 피부에 주로 존재하며 연골, 장기 막, 머리카락 등에도 분포되어 있는 경단 백질로 물고기 비늘의 성분이기도 하다. 교원질이라고도 하며 섬유상 고체로 존재한다. 

콜라겐은 피부 수분 양에 관여하기 때문에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피부 노화, 관절 약화, 혈관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고 흔히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실제 섭취 및 경구 투여 시에는 단백질 분해 과정을 통해 글라이신, 프롤린 등의 아미노산들로 분해된 후 흡수되기 때문에, 부족한 콜라겐을 섭취를 통해 보충하려면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비타민 A나 비타민 C, 철 등을 추가로 같이 섭취함이 그나마 바람직하다.

 

피부에 바르는 제품으로 콜라겐 분자나 섬유 자체가 첨가된 제품도 시장에 있으나, 단백질은 고분자이기 때문에 피부를 투과하지 못해 이 역시 큰 효과를 보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에는 점막에 필름 형태로 붙임으로써 이를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다만, 콜라겐 섬유 대신 콜라겐의 생성 촉진제나 분해 억제제를 첨가한 제품도 있다. 피부에 레티놀과 비타민 C 등을 도포했을 때 피부의 콜라겐 함량이 증가하는 것을 이용하는 화장품에 이 성분들이 들어간다. 이외에도 일시적인 피부 주름 개선을 위해 콜라겐을 직접 주입하는 방법도 쓰이고 있으나, 이렇게 주입된 콜라겐은 수개월 후 피부에서 분해되기 때문에 반복적인 시술을 할 수밖에 없다고 알려져 있다.

 

콜라겐은 뼈와 관절 머리카락까지 구성하고 있는 우리 신체의 주요 성분이기에 반드시 보충해주는 게 좋습니다.

 

물론 섭취하는 방법도 다양하지만 요즘은 먹어서 흡수하는 게 가장 효율 적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