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셀리버리 주가 전망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리버리 주가 전망

금융정보

by $#12@#6 2021. 1. 23. 08:31

본문

셀리버리 주가  전망

셀리버리 주가  전망

셀리버리회사는 췌장암 치료후보물질, 파킨슨병 치료제, 플랫폼 기술, 파킨슨병 치료제, 세포투과성 유전체 조절효소, 골형성 촉진 바이오베터, 고도비만 치료 후보물질 특허를 취득한 기업이다.

 

2014년 설립된 셀리버리는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TSDT)을 보유한 업체다.

TSDT는 분자량이 큰 의약품 성분을 세포 내로 침투시키는 신약 개발 플랫폼 기술이다.

셀리버리는 의약품 성분(약리물질)을 세포 안에 전달하는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기업으로 ‘성장성 특례상장’ 제도를 활용한 1호 기업으로 코스닥시장에 입성했다.

성장성 특례상장은 증권사나 투자은행(IB)이 성장성이 있다고 추천하는 우량 기업에 대해 자본금 등 상장에 필요한 경영 성과 요건을 면제해주는 상장 특례제도다.

신약을 개발하는 셀리버리가 무상증자 소식에 주가가 상한가까지 올라갔다.

22일 코스닥에서 셀리버리 주가는 상한가인 28만5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전날 기존 주주에게 1주당 1주를 지급하는 100% 무상증자를 결정한다고 밝힌 결과다.

증자는 주식을 추가로 발행해 자본을 늘리는 것을 말한다. 유상증자는 새로 발행한 주식을 돈을 받고 파는 것이다. 무상증자는 회사가 벌어들인 이익을 주식을 대가 없이 발행하면서 자본을 확충하는 방법이다.

기업 재무구조가 튼튼하다는 뜻이며 주주에게는 이익이 되므로 호재로 받아들여진다. 겹호재에 주가가 과열 양상마저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IT솔루션 업체 오파스넷과 박셀바이오, 카페24 등이 무상증자 계획 공시 이후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최근 주식 시장에서는 무상증자 소식을 밝힌 기업들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