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씨에스윈드 주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씨에스윈드 주가

금융정보

by $#12@#6 2021. 2. 8. 12:45

본문

씨에스윈드  주가 

씨에스윈드  주가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씨에스윈드는 장 초반 전거래일 대비 19.10% 상승한 10만1,00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에는 27%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씨에스윈드는 풍력발전 설비와 윈드타워 등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풍력 관련주로 꼽힌다.

 

또 풍력터빈 제조업체인 유니슨과 해상풍력타워 등을 건설하는 동국S&C도 각각 전장 대비 10.6%, 5.53% 상승해 거래되고 있다.
정부의 대규모 해상 풍력단지 조성사업이 본격화되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씨에스윈드는 해상 풍력발전타워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글로벌 1위 회사다.

 

이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전남 신안군 임자대교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신안 해상 풍력단지 48조 원 투자협약식'에 참석해 "정부는 2030년까지 5대 해상풍력 강국으로 도약한다는 목표 아래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착공까지 5년 이상 소요되는 사업 준비기간을 단축하고 특별법을 제정해 입지 발굴부터 인허가까지 일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해상 풍력단지 조성사업은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한국판 그린뉴딜사업과 전남의 지역균형뉴딜사업이 결합된 것이다.  

한국전력, SKE&S, 한화건설 등 민간발전사와 두산중공업, 씨에스윈드, 삼강엠앤티 등 해상 풍력발전 제조회사 및 지역주민이 참여해 신안군 임자도 인근 해상에 세계 최대 규모의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