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천연초 효능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연초 효능

건강정보

by $#12@#6 2021. 2. 24. 14:11

본문

천년초  효능

천연초 효능



항산화 기능

천년초 선인장에는 초강력 항산화 성분(플라보노이드)이 타 식물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이 들어있어 유해산소 제거 능력이 탁월하다.

 

항염 기능과 치매 억제

노화와 질병의 가장 중요한 요인인 산화와 염증에 강력한 저항력과 개선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뇌 혈관계 기능
점성이 강한 물질을 다량 함유 하는데 이 물질은 복합 다당체로서 혈액 내 저밀도 지질 단백질이나 항 콜레스테롤 등의 함량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고 보습효과도 있어 화장품 등에 이용되는 물질임.

또 다른 효능

아토피, 관절염, 위장병, 변비, 피부미용, 고혈압, 당뇨, 만성병, 심장병, 피로 해소, 항암, 항균 기관지 천식 효과


열매와 줄기 효능

열매와 줄기를 공복에 갈아 마시면 변비 치료, 이뇨 효과, 장 운동의 활성화 및 식욕 증진에 효능이 있으며 피부 질환, 류머티즘 및 화상 치료에 민간요법으로 널리 이용되었으며 신경성 통증을 치료하고 이질을 다스리며 피를 맑게 하고 하혈을 치료하는 작용이 있어 한방 약재로도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짐.

효소발효액 만들기

소화기 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생천 연초는 조심스럽게 먹어야 하며 발효시켜 매실이나 솔잎효액 등과 섞어 마시면 아주 청량한 음료로도 좋다. 잘게 썰은 천년초 한켜 설탕 한겨 번갈아 넣고 밀봉 보관하여 6개월 정도 발효시키는 것이 좋다.

하지만 온도나 다루는 정도에 따라 설탕의 농도도 60~120%와 기간도 21일/100일/6개월로 다양하다.
농도가 낮고 온도가 높을수록 발효는 잘 되나 안전하지 못하고, 농도가 높을수록 발효는 더디나 안전하다.

초기 자주 아래위를 뒤집어주고 즙에 잠기도록 위에서 눌러놓으면 발효가 안전하게 잘 되며, 많이 저어줄수록 빨리 발효된다. 

 

저어주는 것은 이른 아침 정갈한 매무새로 대나무나 삼나무로 시계방향의 한쪽 방향으로 저어 준다.

최적의 발효온도는 거실 정도의 22.5℃에서 발효가 가장 활발하다.

 

천년초 이용하는 법

과일 등과 함께 갈은 주스, 벗기고 썰어 샐러드, 살짝 데쳐 소스 찍어 식용한다.

보통 생줄기는 10월~익년5월 이에 채취해 묘목으로 이식하거나 음용해도 된다.

 

열매는 10월~12월 사이에 채취하는데 수분을 말린 후가 약성이 좋다고 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