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몸을 따뜻하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몸을 따뜻하게

건강정보

by $#12@#6 2020. 11. 26. 09:25

본문

 

 

체온을 높이는 식사법

 

 

 

첫째, 세끼 식사를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으로, 거르지 않고 먹도록 노력하라. 

식사를 거르거나 양이 일정치 않으면 우리 몸은 생존 본능에 따라 축적 경향을 강화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낮추는 방향으로 몸을 변화시킨다. 즉 안 먹으면 다음에도 안 먹을 것을 대비하여 몸은 축적 효율을 높인다.

 

둘째, 알맹이 음식을 먹어라. 

 

 

 

알맹이 음식은 영양면에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비율이 6:2:2로 균형을 이루고, 하루 30g 이상의 섬유질과 1g 이상의 칼슘, 그리고 필수 비타민과 미량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이다. 더불어 소금의 양은 5g 이하여야 한다. 또 가급적 크지 않은 토종음식이면 더 좋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살아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딱 들어맞는 것이 한식이다.

한식은 세계적인 균형식의 반열에 들어 있다. 하지만 한식에는 한 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장이나 절임 음식이 많아 자칫 소금 섭취량이 많아질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소금 간만 적정한 선에서 유지한다면 우리는 다른 나라 사람들처럼 굳이 메뉴를 개발할 필요가 없다.

 

 

 

셋째, 섬유질을 먼저, 그리고 충분히 섭취하라. 

 

섬유질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이자 꼭꼭 씹기의 선생님이다. 부피를 많이 차지해 먼저 먹으면 포만감을 채우는 데도 훨씬 유리하다.

 

넷째, 하루 2리터의 물을 마셔라. 적당한 수분 함유는 기초대사량의 상향조정을 균형 있게 유지한다.

 

다섯째, 꼭꼭 씹어 먹어라. 씹기 행위는 그 자체로 기초대사량을 올려준다.

 

여섯째, 식사 시간에 다소 매운 고추 한두 개씩을 날로 먹어라.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착하디 착한 채소다.

체온을 올리는 음식물 섭취와 하루 한번 미지근한 온수에서의 목욕, 그리고 조금 더 춥게 혹은 덥게 사는 것이야말로 겨울, 여름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지름길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