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코로나 위기에 좋은 면역력 증진 식단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위기에 좋은 면역력 증진 식단

건강정보

by $#12@#6 2021. 2. 27. 18:41

본문

코로나 위기에  좋은  면역력 증진 식단

사우어크라우트

1. 식이섬유 풍부한 지중해 식단

영국 서식스 대학의 면역학자 제나 맥시 오치 박사는 “면역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식품은 우리 주변에 많이 있다.”며 “과일과 채소가 많이 들어간 저탄수화물 지중해식 식이”를 권장했다.

 

맥시오치 박사는 “지중해식 식단은 우리 몸이 감염과 싸우는데 필요한 다양한 항산화 및 항염증 영양소를 충분히 제공해주는 이상적인 식단”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다양한 색감을 지닌 과일과 채소를 섭취할 것을 강조했다.

 

 

쉬나 크뤽섄크 면역학 교수 역시 면역세포가 가장 많이 분포하는 장내 건강을 위해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의 섭취”를 강조했다. 그는 “식물성 위주의 식단이 우리 몸에 건강한 미생물을 공급하기 때문에 많이 섭취할수록 좋다.”라고 설명하면서 “장내 유익균은 식이섬유와 발효 식품을 좋아한다.”라고 했다.

 

 

 

2. 장 건강에 좋은 케피어, 사우어크라우트, 김치

발효음식도 권장되는 식품이다. 맥시 오치 박사는 “소화기관에 서식하는 장내 미생물은 면역력에 매우 중요하다.”며 유익한 미생물의 먹이가 될 수 있는 발효음식을 권했다.

 

 

특히 케피어나 콤부차, 사우어크라우트, 김치처럼 느리게 발효된 천연 발효식품의 효과를 강조했다. 크뤽섄크 면역학 교수는 “장내 미생물은 장내 보호막을 형성할 뿐 아니라 다양한 대사 물질을 만들어 면역세포에도 관여한다.”라고 했다.

 

실제로 비만부터 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병이 장내 미생물과 관련이 깊다는 연구 결과는 속속 발표되고 있다.

 

그는 “로인이나 천식, 알레르기, 류머티즘 관절염 및 당뇨병 환자들의 장 내 미생물은 건강하지 못한 균형을 갖고 있으며 이로 인해 면역반응도 약하다. 면역 반응을 높이려면 식이료법을 바꾸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