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더덕무침 레시피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덕무침 레시피

건강정보

by $#12@#6 2021. 2. 28. 00:57

본문

더덕무침 레시피

더덕무침



더덕은 예부터 인삼, 현삼, 단삼, 고삼과 함께 오삼의 하나로 여겨졌다. 폐를 보호하고 폐의 열을 내려 기능을 원활하게 한다. 천식, 편도선염, 해열, 배농, 임파선, 유선염, 종기 등에도 좋다. 또한 신장과 비장도 강화해주며 신경을 안정시켜준다. 다만 더덕은 인삼과 달리 성질이 찬 음식으로 열이 많아 인삼이 맞지 않는 사람들에게 인삼 대신 권할만하다. 그러나 몸이 차거나 설사 증세가 있는 사람들은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다.

 

 

 1) 요리재료

 

· 주재료 : 더덕 150g, 고춧가루 2g
· 부재료 : 고추장 10g, 식초 10g, 설탕 6g, 참기름 6g, 마늘 6g, 소금 6g, 대파 5g,  3g
· 재료 설명 : 양념 (고춧가루 2g, 고추장 10g, 식초 10g, 설탕 6g, 참기름 6g, 마늘 6g, 소금 6g, 대파 5g, 깨 3g)

 

2) 기본정보

 

· 조리시간 : 30분
· 분량 : 2인분 기준
· 칼로리 : 108kcal (1인분)

 

 

3) 요리과정

 

1. 더덕은 껍질을 벗기고 씻어 건져서 물기를 뺀다.(껍질을 벗길 때 장갑을 끼고 벗겨야 진액이 묻지 않는다.)

 

2. 분량의 양념을 고루 섞어 양념 고추장을 만든다.

3. 더덕은 방망이로 적당하게 두들겨 찢어준다.

4. 넓은 그릇에 더덕을 담고 고춧가루를 넣어 고루 주물러서 붉은색을 낸다.

5. 양념을 넣고 무쳐준다.

 

 

더덕은 도라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덩굴식물로서 인삼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해서 사삼이나 백삼이라고도 불리고, 한방에서는 노삼, 통유초, 토당 삼이라고도 하였다. 더덕은 뿌리를 채취하여 껍질을 벗기고 식용으로 사용하는데, 독특한 향미를 지니고 있다. 더덕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성분은 사포닌인데 인삼에도 많이 함유된 사포닌은 위를 튼튼하게 해 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또한 노화와 성인병의 주범인 콜레스테롤과 활성산소도 제거해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