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부추김치 만든는 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추김치 만든는 방법

생활정보

by $#12@#6 2021. 3. 1. 16:27

본문

부추김치 만드는 방법

부추김치

겨울 동안 잃었던 입맛을 살려줄 상큼한 부추김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 부추 2단(1.2kg), 식초 1 작은술, 무 800g

-절임물 재료 : 멸치액젓 1컵, 매실청 1컵, 물 1컵

-양념장 재료 : 중간 고춧가루 1컵 반, 건고추 6개, 새우젓 2 큰술, 사과 1개, 양파 반 개, 설탕 1 큰술, 다진 마늘 2 큰술, 다진 생강 반 작은 술, 가는소금 2꼬집

 


-풀국 재료 : 물 반 컵, 쌀가루 5 큰 술

[부추김치 만드는 법]

1. 먼저 부추를 손질한다. 부추의 뿌리 부분을 0.5cm 자르고 겉면의 누런 잎을 뗀 후 물에 2~3번 헹궈 흙을 완전히 제거한다.

 

2. 부추의 매운맛을 제거하기 위해 볼에 물을 넉넉히 받은 뒤 식초 1 작은술을 섞은 후 손질한 부추 2단(1.2kg)의 뿌리부터 담가 살살 헹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절임물을 만든다. 볼에 멸치액젓‧매실청‧물 각 1컵을 넣은 뒤 손질한 부추를 뿌리부터 담근다. 0.7cm 두께로 빗겨썰기한 무 800g을 부추 절임물에 함께 넣어 30분간 절인 뒤 건져 놓는다. 무는 15분마다 뒤집고 부추는 잎까지 절인다.

4. 풀국을 끓인다. 냄비에 물 반 컵, 쌀가루 5 큰술을 넣고 약 불에 바글바글 끓인다.

5. 믹서에 부추와 무를 절였던 절임물 3컵, 식힌 풀국, 중간 고춧가루 1컵 반, 건고추 6개, 새우젓 2 큰술, 사과 1개, 양파 반 개, 설탕 1 큰술을 넣고 곱게 간 후 절인 부추와 무에 붓는다.

 

 

건고추를 넣으면 고춧가루의 풋내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6. 다진 마늘 2 큰술, 다진 생강 반 작은 술, 가는소금 2꼬집을 넣은 후 절인 부추는 양념장을 부추의 결대로 발라 위아래로만 섞고 절인 무는 남은 양념장에 골고루 버무린다. 이때 가는소금은 기호에 따라 가감한다.

7. 밀폐 용기 바닥에 먼저 무를 깐 후 부추를 한 줌씩 넣고 남은 양념으로 덮은 뒤 부추김치는 숙성시켜서 먹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