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하지 정맥류를 완화하는 건강한 습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지 정맥류를 완화하는 건강한 습관

건강정보

by $#12@#6 2021. 3. 9. 12:06

본문

하지 정맥류를 완화하는 건강한 습관

하지정맥류

하지 정맥류는 혈액 순환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는 혈관 일방판의 기능 부전으로 발생한다.

 

최적의 상태로 혈액을 심장으로 돌려보내지 못해, 정맥이 팽창하면서 특유의 모습이 나타난다.

 

실제로 돌출된 정맥 외에, 다리가 무거운 느낌, 종아리 통증 또는 부기와 같은 다른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다. 다행히 이러한 문제나 다른 합병증을 피하고자 하지 정맥류를 자연적으로 완화하는 여러 방법이 있다. 

 

 

1. 다리 운동 및 스트레칭

 

신체 운동은 다리의 혈액 순환을 강화하여 하지 정맥류를 예방하거나 일부 사례에서는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 정맥류를 자연적으로 완화하려면 앉아서만 생활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몇 분간 다리 운동을 하고 스트레칭을 하면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이러한 습관은 순환계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질병 예방에도 핵심적이다.

 

하루에 적어도 20분 이상 신체 운동을 한다.

다리와 종아리를 단련하는 운동을 포함한다.

운동 전에 근육 스트레칭을 한다.

원한다면 요가 루틴을 해도 된다. 요가 자세는 혈액 순환 개선과 근육 강화에 매우 유익하다.

 

2. 다리 위로 올리기

 

하지 정맥류의 통증과 불편함을 빠르게 완화하려면 다리를 천장 쪽으로 몇 분간 들어 올리자. 이처럼 간단한 운동이 하체의 혈류를 촉진하여 혈액이 심장으로 돌아가도록 도움을 준다.

 

발을 탁자 위에 올리거나 벽에 대고 쭉 뻗는다.

 

침대에 누워 3~4개의 베개를 쌓아 그 위에 다리를 올려도 된다.

다리를 15분 동안 쭉 위로 올리자.

 

 

3. 오랫동안 서 있거나 앉아 있지 않기

 

몸을 움직이지 않으면 혈류가 느려져 다리의 체액 저류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오랫동안 한 자세를 유지하면 혈액 순환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 

 

오랫동안 서있거나 앉아 있으면 다리 정맥의 압력이 높아져 혈액이 심장으로 돌아가기가 어려워진다. 심지어 혈액이 고여 부기가 심해질 수 있다.

 

특히 책상에 앉아 있을 때면 하루에 여러 차례 다리를 움직인다.

 

하루에 적어도 두 차례 이상 스트레칭 운동을 한다.

 

하루에 2~3번 정도 15분간 다리를 위로 올린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