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끓인 콜라 해장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끓인 콜라 해장

생활정보

by $#12@#6 2021. 3. 17. 08:51

본문

끓인 콜라 해장

끓인 콜라로 해장하는 김준호

홍콩 사람들은 술을 많이 안 마시지만, 속이 불편할 때 마시는 게 있다"고 했다. 바로 '끓인 콜라(boiled coke)'다. 홍콩 사람들은 감기약으로 자주 만들어 마신다.

콜라를 살짝 끓이기만 하면 끝. 얇게 썬 레몬이나 생강을 넣기도 한다. 탄산이 빠져 톡 쏘는 맛은 없다.

 

실제 만들어 마셔봤다. 한국의 활명수와 비슷한 맛. 콜라가 19세기 말 미국 애틀랜타의 약사 존 펨버튼이 소화제로 개발했다는 사실을 떠올리면 그럴 만하다. 속이 편안해지는 느낌은 있긴  하다.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종민이 김준호를 위해 이색 해장 요리를 해줬다.

이날 김준호는 아픈 듯 침대에 누워있었다. 이때 누군가 찾아와 초인종을 눌렀다. 김준호가 대답도 없고 전화도 받지 않자 결국 직접 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왔다. 바로 김종민이었다. 김준호의 집은 엉망진창이었다.

 

알고 보니 전날 술을 마시고 숙취로 정신을 못차리는 거였다. 김종민은 김준호에게 물을 가져다줬다. 그런데 물이 아니라 술이었다  김종민은 "헛개차인 줄 알았다"고 했다.

 


김준호는 김종민에게 해장국을 먹자고 했다. 김종민은 어지러운 집을 치우고 난 다음에 먹자고 했지만 김준호는 먹고 치우자고 했다. 김종민은 "혼자 사는 사람들이 고독사가 많더라"며 건강을 돌보지 않고 사는 김준호를 진심으로 걱정했다.

 

김종민은 해장국 배달을 기다리며 김준호를 위해 홍콩의 해장 방법이라면서 끓인 콜라를 줬다. 김준호는 김종민을 불신했다. 그런데 맛을 보고는 "수정과다. 끓인 수정과"라며 먹었다.

 

 

김종민이 콜라라고 고백하자 깜짝 놀라며 "네가 콜라라고 하니까 콜라 냄새가 난다"고 말했다.

 

미우새에도 끓인 콜라 해장하는것이 나오는걸 보니  이 방법으로 해장해보는 사람도 있나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