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주택관리사 역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택관리사 역할

생활정보

by $#12@#6 2021. 3. 30. 08:46

본문

주택관리사 역할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는 아파트 주민들이 결정한 일을 집행하는 책임자이자, 아파트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리더다.

 

아파트에는 법적으로 입주자대표회의라는 주민자치기구가 있다.

 

보통 한달에 한 번 회의를 열어 아파트에서 어떤 사업을 할 지, 돈을 얼마나 쓸 지 결정한다.

 

예를 들어 주민들이 보일러와 조명 업체를 어떻게 정할 지 가이드라인을 주면, 그에 따라 입찰을 진행하고 사업이 끝날 때까지 관리한다.

 

평소 아파트에 문제가 없는지 둘러보는 일도 주택관리사의 업무다. 

 

CCTV, 주차장과 게시판, 전기시설, 화단 등을 순찰하면서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는 것이다.

 

주택관리사는 아파트에 정전, 화재 및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이를 해결할 책임을 맡는다.

 

 

119를 불러서 위급한 환자를 병원까지 인솔하며  입주민의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

 

주민들 사이에 분쟁이나 민원이 발생해도 주택관리사가 원만한 해결에 나선다.

 

민원은 ‘층간소음이 심하다’, ‘아래층에서 담배 연기가 올라온다’, ‘애완견에 줄을 매지 않고 다니는 주민이 있다’ 등 다양하다.

 

 

관리사무소로 민원이 접수되면 주택관리사는 게시판에 주의 문구를 붙이거나 안내방송을 하는 등의 대처 방안을 결정한다.

 

주택관리사는 사무와 전기 설비, 주차 관리, 청소 등 다양한 직종의 아파트 직원들을 감독하는 역할도 한다.

 

주택관리사에게는  경비와 청소 노동자들을 원만하게 이끌 리더로서의 자질도 필요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