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리퍼리움(Refereum) 코인 전망, 호재 정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퍼리움(Refereum) 코인 전망, 호재 정보

금융정보

by $#12@#6 2021. 5. 13. 09:33

본문

리퍼리움(Refereum) 코인 전망, 호재 정보

리퍼리움

리퍼리움(Refereum, 玩客币)은 재미있는 게임을 소개 또는 추천하는 리퍼럴(referral)을 통해 게임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한 암호화폐이다.

 

리퍼리움의 창시자는 호주 출신의 딜런 존스(Dylan Jones)이다.

 

리퍼리움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되고 있다.

 

리퍼리움(Refereum)은 재미있는 게임을 소개 또는 추천하는 리퍼럴(referral)을 통해 게임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한 암호화폐이다.

 

리퍼럴은 어필리에이터(인플루언서)에 해당하는 유튜버, 트위치 사용자가 콘텐츠를 올리고, 이를 통해 얻어지는 광고 수익을 광고주와 어필리에이터에게 분산시키는 시스템이다.

 

 

즉, 리퍼리움(Refereum)은 게임 스트리머와 콘텐츠 제작사들을 위한 탈중앙화된 추천 마케팅과 현금 보상을 위한 플랫폼이다.

 

광고 대행사에 마케팅 예산을 낭비하는 대신 게이밍 커뮤니티에 현금으로 상금을 주며 새로운 플레이어(스트리머)에게도 충분한 보상을 줄 수 있다.

 

리퍼리움을 통해 게이머들은 비디오게임을 즐기고 공유하면서 돈을 벌고,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그들의 팔로워(시청자)들로부터 효과적으로 이익을 거둘 수 있고, 제작사(Studios)는 마케팅 효과의 극대화와 플레이어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리퍼리움의 암호화폐 단위는 RFR이다.

 

총발행량은 50억 RFR이며, 총 3,646,829,189 RFR이 공급되었다.

 

 

리퍼리움은 업비트(Upbit), 비트렉스(Bittrex), 오케이이엑스(OKEx), 게이트아이오(Gate.io), 비박스(Bibox), 코빈후드(Cobinhood), 아이덱스(IDEX), 디덱스(DDEX)에 상장되어있으며, 한국 원화(KRW),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 비박스 토큰(BIX)과 페어 된다.

 

2018년 11월 24일 기준 시가총액은 364위에 랭크되어 있다.

 

오늘날 1,080억 달러(원화 약 120조) 규모의 게임 산업은 고객이 부담하는 비용이 매년 113%씩 증가하는 비효율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비디오게임 유저들의 인구는 22억 인구로 증가하였으나, 제작사 입장에서는 이런 많은 유저의 증가로 광고를 하기 위해서 기존 광고 채널에 대한 지출 비율을 높여야 해서 마케팅 비용이 증가한다.

 

기존의 마케팅 채널로는 특정 유형의 고객을 타겟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결국 게임 개발자들은 현재 구글과 같은 회사에 마케팅비를 지불 할 수밖에 없다.

 

페이스북은 “buzz”를 만들었고 직접적으로 참여 가능한 다른 확장 솔루션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에 리퍼리움은 탈중앙화된 추천마케팅과 현금보상 플랫폼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한다.

 

즉, 게임 광고 비용 문제를 블록체인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며, 광고에 소비되는 비용을 소비자(개인)에게 재분배하고자 한다.

 

리퍼리움은 실제 현실세계의 영향력과 재미를 기반해 추천한다.

 

유저들은 추천을 하거나 일정 기준을 달성하면 보상은 자동적으로 관련된 유저들에게 분배된다.

 

현재까지는 복잡한 법적인 문제와 지정학적 제약으로 플레이어에게 직접 현금으로 보상하는 것이 불가능했지만 리퍼리움의 블록체인 솔루션은 이를 해결할 수 있으며, 참여에 대한 보상뿐만 아니라 이전의 분리된 게임 세계들을 연결할 수 있다.

 

리퍼리움의 경제시스템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게이머, 인플루언서 그리고 게임 개발자가 필요하다.

 

 

개발자들은 인플루언서에게 지불하기 위해서 리퍼리움을 구매한다. 플레이어와 인플루언서는 리퍼리움 어워드(awardf)에서 화폐를 추출하거나 게임 상에서 소비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connex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신용카드로 리퍼리움을 결제하거나 아무 거래소,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RER은 유니티(Unity)의 자산 저장도구 , 다른 게임엔진에서 쉽게 게임상에서 구현된다.

 

또한 오픈소스와 사용사례가 문서화 되어잇어 게임 개발자들은 쉽게 리퍼리움을 보상하기 위한 트리거를 만들 수 있다.

 

게이머들은 리퍼리움을 받기 위해 아무 지갑이나 주소를 링크랑 수 있다.

 

리퍼리움은 수많은 거래소에서 화폐로 거래될 수 있으며, 한정 수량으로 모든 마케터가 각각의 리퍼리움 토큰의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해 구매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