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스팀달러 코인 급등 원인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팀달러 코인 급등 원인

금융정보

by $#12@#6 2021. 4. 10. 07:58

본문

스팀달러 코인 급등 원인

스팀달러-코인-급등

 

스팀달러가 주말 첫날 급등세를 보이면서  이목이 쏠리고 있다.


10일 오전 7시 39분 기준 스팀달러 코인은 전일대비 38.37% 오른 1만 46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스팀달러는 스팀잇에 콘텐츠를 올리거나 큐레이션시 유저들에게 주어지는 보상의 단위다.

 


스팀잇은 집단지성을 추구하는 SNS플랫폼으로 블록체인에 의해 콘텐츠를 평가할 수 있으며 콘텐츠 작성자는 적당한 기준에 따라 스팀을 보상으로 받는다.

스팀달러는 스팀이 환율이 크게 변동하더라도 사용자가 실제로 받게 될 보상이 영향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1스팀 달러는 정확히 1USD 만큼의 스팀으로 대응되고 있다.

 

스팀(STEEM)은 커뮤니티 생성과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이자 소셜미디어 플랫폼이다.

 

구성원들의 개인 기여도를 투명하고 정확히 인센티브가 제공되도록 설계됐다. 

'스팀'과 '스팀달러', '스팀파워'란 3가지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생태계가 돌아간다.

 


스팀달러는 미 달러 가격에 고정(pegging)돼 있어, 구성원들이 안정적으로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교환할 수 있게 한다. 

스팀잇에 콘텐츠를 올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은 콘텐츠가 게재된 날짜를 기준으로 일주일 간이다.

 

콘텐츠 수정이 가능한 기간도 이 일주일로 한정된다. 일주일이 지나면 콘텐츠를 삭제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