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크로미아(Chromia)는 디앱(DApp)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암호화폐이다.
이전에는 크로마폴리스(Chromapolis)라고 불렸다.
관계형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구성되며, 기본 유틸리티 암호화폐이다.
크로미아를 개발한 크로마웨이(ChromaWay)의 대표는 헨릭 옐테(Henrik Hjelte)이다.
암호화폐 단위는 CHR이다.
크로미아는 디앱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블록체인 암호화폐이다.
또한, 토큰 경제에 대한 다른 접근 방식으로 데이터베이스 중심의 분산 응용 프로그램 지향 플랫폼이다.
크로미아는 기본 유틸리티 토큰으로 사용자는 디앱 내에서 크로미아 토큰을 사용할 수 있으며, 디앱은 크로미아 토큰을 사용하여 생산자를 판단하기 위해 거래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다.
크로미아는 디앱이 크로미아 지원 토큰을 발행할 수 있도록 하는 반면 디앱 프로젝트의 투자자는 이익 공유 계약을 크로미아에서 보상받을 수 있다.
개발자에게 크로미아는 디앱에서 수입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인기 있는 디앱은 개발자가 소유한 토큰에 대해 더 많은 수입을 요구한다.
이더리움의 샤딩과 마찬가지로 크로미아 내의 각 블록체인은 크로미아에 속한 모든 노드의 하위 집합인 유효성 검사기 노드 세트와 관련이 있다.
이 노드 하위 집합은 비잔틴 장애 허용(BFT) 합의 알고리즘을 실행한다.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작업증명(PoW) 블록체인에 크로미아의 거래 내역을 고정함으로써 네트워크 합의가 더욱 강화된다.
일단 블록이 고정되면 최종으로 간주된다.
크로미아에서 디앱은 단순한 스마트 계약 모음이 아니다.
각 디앱에는 특정 노드 세트에서 실행되는 사이드체인 자체 블록체인이 있다.
자체 토큰, 수익 창출 및 자체 거버넌스를 갖는다. 또한, 모든 거래소가 아닌 호스팅 비용을 지불한다.
이는 디앱 개발자에게 높은 수준의 유연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크로미아에서 모든 디앱은 자신의 선택을 할 자유가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