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1.후유장해란 질병이나 상해, 산재 등의 원인으로 인해 치료 후에도 질병이 완치되지 못하거나, 이전과 같은 노동력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후유장해는 상해나 질병으로 치료하고 난 후에도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후유증이 남는 것을 말하기도 한다.
2.후유장해 진단서는 의사가 진찰하거나 검사한 결과를 종합하여 장해를 입은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작성한 의학적인 판단서라 할 수 있으며, 후유장해 진단서는 장해 사실을 증명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청구하고자 할 때 많이 이용된다.
후유장해 진단서는 의사가 검사 결과를 토대로 발행하는 일종의 사문서이나, 경우에 따라 법적 또는 사회적으로는 공문서의 효력을 지니게 되며, 여러 분야에 유용한 정보로 사용된다.
후유장해진단서란, 이처럼 환자가 후유장해가 있을 경우 진단을 받고 그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라고 보면 된다.
따라서 정확한 사실만을 기재하여야 한다.
후유장해진단서를 작성 시에는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여 소견을 작성하여야 하고, 그 외 다른 부위에 후유증이 있는지 정확하게 알아본 후 작성할 수 있도록 한다.
후유장해진단서를 작성 시에는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여 소견을 작성하여야 한다.
후유장해진단서는 그 외 다른 부위에 후유증이 있는지 정확하게 알아본 후 작성할 수 있도록 한다.
휴유장해진단서에 환자의 치료 전과 치료 후의 상태를 비교하여 작성할 수 있도록 한다.
3.후유장해보험금은 피보험자 혹은 피해자가 사고에 의해 상해를 입고, 그 직접의 결과로서 신체의 일부를 잃던가 신체의 기능에 영구히 장해가 남은 경우에 지급되는 보험금을 말한다.
상해보험에서는 그 장해의 정도에 의해서 약관에 정해진 후유장해등급 구분에 따라 보험금이 산출된다.
참고로 위와 같이 후유장해보험금에 대해 알아두는것도 좋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