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애플 이야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이야기

건강정보

by $#12@#6 2021. 1. 4. 14:49

본문

애플이 수명에 미치는 영향

사과 껍질까지 먹으면 사망률 35% 감소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하루에 사과 단 한개가 노인의 몸에 미치는 영향을 입증한 연구결과가 공개됐다. 호주 연구진이 70~85세 여성 1456명의 식습관을 15년간 관찰한 결과, 사과 섭취가 수명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경우 매일 사과 100g(일반적으로 사과 한개의 무게는 150~300g)을 섭취한 사람은 사과를 아예 섭취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각종 질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35%까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사과 껍질에 든 플라보노이드와 섬유질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했다.

 

토마토, 딸기, 사과에 든 플라보노이드는 항암이나 심장질환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예방해 수명 연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박사는 “우리는 연구를 통해 사과의 껍질이 동맥 이완에 도움을 주며, 특히 나이든 여성이 사과를 많이 섭취할수록 암으로 인한 사망위험이 낮아지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과에 든 섬유질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며, 사과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더욱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했다. 이것 역시 수명을 연장하는데 도움이 된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