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시서스와 다이어트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서스와 다이어트

건강정보

by $#12@#6 2021. 1. 23. 11:36

본문

시서스와 다이어트

시서스와 다이어트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 지방이나 아프리카, 아라비아, 인도와 같은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포도과의 다년생 식물로 건조하거나 습한 곳에서도 잘 자라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식물이다.

 

다이어트의 주된 적은 탄수화물일 것이다. 그러나 시서스 속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은 탄수화물을 섭취할 때 탄수화물의 분해하며 체내 흡수를 하는 아밀라아제를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의 효과적이다. 특히 시서스는 식욕 호르몬으로 불리는 '렙틴'을 조절하며, 지방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과 행복호르몬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폭식을 막아준다. 


섭취방법은, 건강하게 자란 시서스를 동결건조해서 가루화 시킨 다음 물에 타먹는 방법이 일반적이다 이 와중에 2020년에 시서스 열풍이 불면서 제조과정이 확실치 않은 시서스 가루들이 이슈가 되기도 했다.

장기적으로 먹으면서 건강관리와 체중 감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부작용과 복용법, 건강한 시서스 가루를 고르는 방법까지 제대로 알고 먹어야 한다.

워터포미에서 나오는 시서스 가루는 건강식품을 포함, 식품 제조에 굉장히 까다로운 캐나다에서 생산되는 시서스 가루를 선보이고 있으며, 제조과정과 공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불순물이 섞이지 않은 순수 고농축 시서스 가루로 많은 다이어터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단순히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영양소가 풍부해 관절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시서스 가루는, 갱년기가 지나고 살이 급격하게 찌는 여성들에게도 많이 추천되고 있으며, 복수 할인행사와 적립금 이벤트 등 가성비 좋은 이벤트 내용으로 시서스 가루를 활용해 다이어트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시서스 가루를 고를 땐, 불순물이 섞이지 않고, 고운 입자로 된 고농축 시서스 가루로 고르는 것이 좋으며, 인도산과 아프리카산, 아라비아산 등 원산지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먹는 것이 좋다. 적정량 이상을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먹을 수 있도록 워터포미처럼 계량스푼을 함께 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시서스는 일일 권장량은 300mg이며 제품의 권장량을 따르면 특별한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는다. 그러나 일부의 경우 도통, 설사, 복통, 두통, 불면, 입 마름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시서스에는 밀,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과류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 계열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를 유의해야 한다. 또한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산모들은 전문의와의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