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집에서 레몬나무 키우는 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에서 레몬나무 키우는 방법

생활정보

by $#12@#6 2021. 3. 25. 17:30

본문

레몬 나무는 시큼하고 노란 열매를 생산해내면서 좋은 향기까지 나는 감귤류 상록수입니다.

 

집에서-레몬나무-키우는법

 

레몬 나무는 외부에서 가장 잘 자라지만, 충분한 케어만 해줄 수 있다면 실내에서도 키울 수 있습니다.

 

나무가 자라나면서 필요한 것들을 잘 제공해줄 수 있다면, 나무가 실내 환경에 적응하도록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금방 레몬 열매가 풍성하게 나서 수확할 수 있게 되겠지요.

 

 

1.실내에서 키우기 위해서는 메이어(Meyer) 레몬 나무를 심으세요. 

 

메이어 레몬 나무는 실내에서 가장 적응을 잘하고 키우기 좋은 종자입니다.

 

충분한 양의 작거나 중간 사이즈의 열매를 맺고 초보자가 관리하기에도 쉽습니다.

 

· 변종 핑크 레몬 나무(Pink variegated lemon trees)도 실내에서 잘 자라고 초보자가 키우기 좋습니다.

 

· 너무 어린 나무는 실내에서 잘 자라지 못할 수도 있으니 최소한 2-3년생을 구매하도록 하세요. 레몬 나무를 씨앗에서부터 키울 수 있지만, 실내 기후에 적응하지 못할 확률이 높고 모체 나무만큼 많은 열매를 맺지 못할 것입니다.

 


2. 레몬 식물을 위해서는 깊은 플라스틱 화분을 구해주세요. 

 

계절과 광도가 바뀔 때마다 나무를 옮길 수 있는데에는 플라스틱 화분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나무가 더 크고 열매를 맺으면서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충분히 깊은 플라스틱 화분을 구하도록 하세요. 

 

· 화분의 깊이는 레몬 나무가 얼마나 자랄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약 15 gallons (57 L)가 권장되는 화분의 최소 사이즈입니다. 

 

· 나무가 물에 잠기지 않도록 배수구가 있는 화분을 고르세요.

 

 

3.화분 아래 받칠 수 있는 충분한 사이즈의 받침을 구하세요. 

 

받침 위에 화분을 올려 놓기 전에 받침에 조약돌이나 자갈을 놓고 물을 약간 부으세요.

 

물이 차있는 받침은 나무 주변의 습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 조경용 천을 잘라서 화분 밑에 놓아서 흙이 받침대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아주세요.

 

나무를 옮겨심을 때 천을 제거해서 구멍을 막지 않도록 하세요.

 

 

4.레몬 나무를 위해서 살짝 산도가 있는 혼합 상토를 구해주세요. 

 

레몬 나무는 약간 산성이면서 배수가 잘 되는 피트모스 혼합 상토에서 잘 자랍니다.

 

이것 아니면 다른 산도가 있으면서도 배수가 잘되는 혼합 상토를 주변 원예 용품점이나 원예원에서 구해보세요. 

 

· 선인장용 흙도 감귤류 나무에게 좋습니다.

 

 


5.레몬 나무가 자랄 수 있는 햇빛이 잘 드는 곳을 찾아주세요. 

 

레몬 나무는 최소한 8-12시간 직접 햇빛을 받아야 가장 잘 자랍니다. 식물이 하루종일 햇빛을 바로 받을 수 있는 창문 옆 자리를 골라보세요.

 

· 햇빛을 많이 받지 않는 곳에 산다면, 식물 생장 촉진 램프를 나무 옆에 설치해서 하루에 12시간 동안 켜놓아 주세요.

 

6.레몬 나무를 묘목 화분에서 꺼내서 뿌리를 펼쳐주세요. 

 

손가락으로 뿌리를 가볍게 서로 떼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뿌리가 더 빨리 퍼지고 토양에서 더 많은 영양소와 물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 뿌리가 끊어지거나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7.혼합 상토로 화분을 반 정도 채워주세요. 

 

레몬 나무를 심기 전에 화분에 1/2의 혼합 상토를 넣어주고 고르게 만들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레몬 나무의 뿌리가 흙 안을 파고 들어서 나무를 안에 놓았을 때 똑바로 설 수 있을 것입니다

 

8.레몬 나무를 화분에 넣어주세요. 

 

화분에 똑바로 위치시켜주고 화분의 나머지 부분을 흙으로 채워주세요.

 

나무의 아래부분에 있는 흙을 아래로 눌러주어서 흙 밖으로 뿌리가 노출되어있지 않도록 하세요.

 

· 이전 화분에서 흙이 덮여있던 만큼 흙으로 덮어주세요.

 

· 나무의 몸통을 흙으로 덮으면 곰팡이균에 감염될 수 있으니 덮지 마세요.

 

 


9.나무를 심자마자 물을 주세요. 

 

흙을 촉촉하게 유지하면 나무가 적응하면서 더 살기 좋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흙이 축축해질 때까지 물을 주되 나무가 물에 잠기거나 흠뻑 젖지 않게 해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