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고체인 Gochain은 이더리움보다 더 좋고 빠르고 강한 Solution으로 더욱 좋은 퍼포먼스를 내는 플랫폼을 지향하는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고체인은 이더리움보다 10배 탈 중앙화 되었고 100배 더 빠르며 1000배 더 친환경적인 솔루션이다
2세대 플랫폼의 왕으로 불리우는 이더리움을 본인들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누르겠다는 것이 바로 Gochain이 가고자 하는 방향임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Go-chain은 어떤 프로젝트인지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분석을 해보기로 하자.
조금은 생소한 개념인 POR을 Gochain은 다음과 같이 설명된다
최근 있었던 폭스바겐의 연비조작 사건을 예로 들어보자.
폭스바겐의 연비조작은 해당 스펙에 대한 테스트를 폭스바겐 스스로가 진행을 함으로서 발생하게 된다.
폭스바겐의 연비에 관련된 테스트를 경쟁사로서 Reputation을 포드,도요타와 같은 경쟁사와 상호간에 테스트를 하게 된다.
그럴경우 시장 참여자들은 그들의 Reputation을 지키기 위하여 보다 강력하게 테스트를 진행을 할 것이며 조작은 일어날 수가 없게 될 것이라는 게 바로 Gochain이 생각하는 POR 방식이다.
Reputation을 지켜야 하는 참여자들이 서로서로를 견재할 수 있는 구조가 바로 Proof of Reputation, 즉, POR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방식이 Go-chain을 보다 빠르고 저렴하며 동시에 안전한 방식으로 구현될 수 있는 핵심 매커니즘임을 Gochain은 말하고 있다.
요약하자면, 현재의 smart contract는 매우 제한적이며 진정한 의미에서 smart contract라고 할 수 없다.
Gochain은 유저들이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Smart Contract를 제시한다.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백서에 정확하게 언급되어 있지않지만, 이더리움과 차별화 할 수 있는 핵심중 하나일 것으로 보입니다.
고체인 토큰명은 GOC이며 총 발행량은 10억개 입니다.
고체인은 ETH 블록체인 기반이며 16,000 GOC = 1 ETH 로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고체인은 2500ETH로 대략 $2.5M Hard Cap은 26500ETH로 약 $26.5M 입니다.
고체인은 그렇게 크지도 작지도 않은, 투자하기에 있어서는 무난한 Hard-cap으로 보여집니다.
댓글 영역